본문 바로가기

꿀꿀/의학정보

뮤코라제정 부작용과 효능 알고 복용하자

이번 의학정보에서 소개하는 의약품은 뮤코라제정입니다. 다치거나 수술로 인한 상처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히거나 부어있는 조직을 완화시켜주는걸로 알고있어요



뮤코라제정은 식약처분류상 효소제제로 분류됩니다.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처방전이 있어야지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미약품에서 뮤코라제정을 만들고 있습니다. 뮤코라제정은 성분은 스트렙토키나제로 구성되어있으며,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와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이 염증성 부종이나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뮤코라제정은 소염효소제로 수술을 하고 난 뒤, 외상이나 혈전정맥염, 호흡기 질환으로 인해 담객출이 곤란할 때 효능 및 효과를 일으킵니다. 항생제보다는 약하지만 염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뮤코라제정의 복용방법으로 성인 1회 1~2정, 1일 4회복용 가능합니다. 뮤코라제정도 마찬가지로 연령에 따라 복용량이 틀려집니다. 특히 소아에 대한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소아는 복용하지 않습니다.

임산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의사와 면밀한 상담을 통해 안정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복용을 해야하며, 의사와 상담이 불가능할 경우 119를 통해 의료상담이 가능합니다.

복용하지 말아야 대상으로 혈액응고이상환자, 혈소판감소증환자,중증 고혈압환자가 대상이며 뮤코라제정의 부작용은 과민반응,설사나 때때로 식욕부진, 구토 정도로 다른 약품에 비해 부작용이 덜합니다. 항생물질이나 비스트로이드계 소염진통제와 병용시에는 쇼크나 발열,기침,호흡곤란이 나타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지금까지 뮤코라제정의 부작용과 효능 복용법 등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내몸에 들어가는 약 최소한 어느정도 알고 먹으면 마음이 편할것 같네요.


▶▶▶▶▶ 다른 의학,의료 보러가기 ◀◀◀◀

2016/12/18 - [의학정보] - 써스펜이알서방정 편두통 감기약 효능 및 부작용

2016/12/18 - [의학정보] - 가스모틴정 / 소화불량제 효과 및 부작용

2016/12/18 - [의학정보] - 가드넬라균[Gardnerella Vaginalis] / 질염 증상과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