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의학정보

써스펜이알서방정 편두통 감기약 효능 및 부작용

편두통이 있거나 근육통, 치통, 허리통증이 있을 때 저희가 약국가면 찾는것들이 있습니다. 펜잘,게보린,타이레놀 이런약입니다. 다들아시죠?

편두통,감기가 있으면 저는 내과를 방문하기보다는 약국을 방문하는일이 잦습니다. 자주걸리지 않아 병원에 가는게 어색한것도 있지만 약국에서 감기약주세요. 편두통약주세요.하면 간단하거든요.


감기는 달고 사는분들도 많을테고 감기에 잘안걸리는분도 많지만 복용하는약은 대부분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저도 감기나 편두통 그리고 근육통이 있으면 타이레놀을 자주 찾는편인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성분이 아세트아미노펜제피세립이라는 것입니다. 써스펜이알서방정 (Suspen ER Tab)은 방금설명한 약들과같이 감기,해열,편두통에 자주 사용하는 약입니다.


한미약품에서 써스펜이알서방정을 생산하고 있으며 제품분류상 해열,진통,소염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딱 감기약이네요. 사용되는 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제피세립(Acetaminophen 650mg)으로 하얀색 알약으로 되어있습니다.


공개하는 효능 및 효과는 해열과 감기에의한 두통,치통,근육통,허리통증,생리통,관절통 완화입니다. 복용방법,복용법으로 12세 이상의 소아 및 성인은 매8시간마다 2정씩 복용가능하며, 24시간동안 6정을 초과하면 안됩니다.


특히 성인에게 해당하는 주의사항으로 매일 세잔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은 반드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을 하고 복용해야합니다. 그렇지않을경우 간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이셔야합니다.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소화성궤양환자, 간장애환자, 아스피린 천식이나 병력이 있는자는 피해야하며, 쇼크나 소화기계통, 피부계통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량투여할 경우 간장,신장,심근의 괴사를 일으켰다고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감기에 걸리면 임산부의 경우는 약을 복용하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써스펜이알서방정 역시 임산부에 대한 안정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복용하지 않는것이 좋아보입니다만,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된다면 의사와 상담후 복용해야합니다.

소아, 아이의 경우 12세 미만에게는 투여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012


▶▶▶▶▶ 다른 의학,의료 보러가기 ◀◀◀◀

2016/12/18 - [의학정보] - 가스모틴정 / 소화불량제 효과 및 부작용

2016/12/18 - [의학정보] - 가드넬라균[Gardnerella Vaginalis] / 질염 증상과원인

2016/12/11 - [의학정보] - 스틸녹스? 스틸녹스정 누가복용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