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의학정보

가스모틴정 / 소화불량제 효과 및 부작용

음식먹고나서 소화불량 에 걸린적 다들 많으시죠?

특히 밀가루로 된 음식, 빵이나 면류는 소화불량을 자주 일으킵니다. 술마실때 특히 많이먹는 고기류에서도 소화불량이 자주 일어납니다. 가스모틴정은 이럴때 효과가 발휘하는 약품으로 소화불량제로 자주 사용됩니다. 가스모틴정은 자주 들어본 용어가 아닐텐데요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가스모틴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스모틴정(Gasmotin Tab)은 먼저 기능성 소화불량(만성위염)에 효과적인 약품으로 소화기능이상에 효과,효능이 뛰어납니다. 소화불량의 종류로는 가슴쓰림,오심,구토 정도가 되겠네요..


대웅제약에서 가스모틴정(Gasmotin Tab)을 생산하고 있으며 가스모틴정의 성분은 구연산모사프리드입니다. 구연산모사프리드가 소화불량제 효과적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소화불량에 효과적인 가스모틴정의 복용법으로는 통상 성인에게는 1일 15mg을 3회로 나누어 식전이나 식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나타날 수 있는 주요이상반응으로 설사,연변,구갈,권태감등이 있을 수 있으며,기타 이상반응으로는 과민증,혈액이상,소화기계부분,간장계,순환기계,정신신경계 등이 있습니다.


가스모틴정 복용시 주의사항으로 소화불량으로 인해 일정기간(보통은 2주)먹어도 소화불량증상의 개선이 보이지 않을경우에는 장기간 투여하지 않습니다.

임산부나 임신할 가능성이 있는 여성은 치료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의사와 상담하에 복용가능하다고 판단되어 있습니다. 또한 수유중에는 복용을 피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수유를 중단하면 됩니다.

소아에게는 복용사례가 없기때문에 복용시키지 않는게 맞다고 판단되며, 고령자는 통상 성인이 복용하는 15.mg의 절반만 복용가능합니다.

012


▶▶▶▶▶ 다른 의학,의료 보러가기 ◀◀◀◀

[의학정보] - 가드넬라균[Gardnerella Vaginalis] / 질염 증상과원인

[의학정보] - 스틸녹스? 스틸녹스정 누가복용하는가?

[의학정보] - 페니라민정 무엇인가? 부작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