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의학정보

가드넬라균[Gardnerella Vaginalis] / 질염 증상과원인

가드넬라균 또는 질염

세균성 질염은 비정상적인 질 냄새 및 배출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이것은 질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의 유형이 바뀌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 Lactobacillus 계열의 세균은 질 속에 무해하게 삽니다. 질을 약하게 산성화하는 화학 물질을 생성하며, 세균성 질염에서 락토 바실러스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질 속에 더 적은 농도로 존재하는 다른 유형의 박테리아로 대체됩니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변화의 이유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합니다. 세균성 염증의 가능성을 높이는 위험 요인으로는 여러 성 파트너의 병력, 새로운 파트너와의 성관계, 담배 흡연, 질 분비 및 자궁 내 피임 장치 (IUD) 사용이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위험 요소는 성행위와 관련이 있지만 성교 경험이 없는 여성도 가드넬라균 세균성 질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세균성 질염은 임신 중에 종종 발생합니다. 그것은 조기 진통과 분만, 막의 조기 파열, 산후 자궁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기 진통이나 다른 합병증이있는 임산부는 증상이없는 경우에도 세균성 질염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드넬라균 증상 조짐

세균성 질염으로 진단 된 여성의 최대 50 %는 증상이 없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불쾌한 "물고기 같은"질 냄새와 노란색 또는 흰색 질 분비물을 유발합니다. 일부 여성의 경우 이러한 증상은 성교시 또는 후에 특히 귀찮습니다. 박테리아 vaginosis에서 보이는 배출은 질 효모 (칸디다) 감염에서 보이는 "치즈 냄새가 나는"두꺼운 배출보다 더 얇은 경향이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대개 성관계 중 외음부 나 통증에 중대한 자극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는 다른 가능한 원인을 확인합니다.


가드넬라균 정의

Gardnerella Vaginalis는 Gardnerella vaginalis 균의 박테리아에 의한 여성 생식기의 감염으로, 종종 다양한 혐기성 박테리아와 함께 사용됩니다. 세균성 질염이라고도합니다.

가드넬라균 증상

Gardnerella vaginalis는 원래 Gardner와 Dukes에 의해 1955 년에 묘사되었습니다.이 감염으로 알레르기 성 비누로 성기를 씻어 낸 후 "물고기 같은"냄새가 나는 회색 또는 노란색의 분비물이 자주 발생합니다.


Gardnerella vaginalis는 성적으로 성숙한 성숙한 환자에서 세균성 질염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환자는 악취가 나는 비 발진 성 분비물을 호소하고 검사 결과 동질의 회색 흰색 분비물이 나옵니다. 유리 슬라이드 위의 질 분비물에 10 % 수산화 칼륨을 바르면 일시적인 "생선 냄새"가 나올 수 있습니다.

세균성질염 , 질염의 원인인 가드넬라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남성과 달리 여성질환인 질염은 가드넬라균에 의해 발생되곤 합니다. 공개적으로 말하기 어려운 질병인 만큼 가드넬라균에 대해 잘 아는 사람도 드뭅니다. 가드넬라균이 나왔다고 판단된다면 즉시 병원에 내방하시어 간단한 약물치료로 완치하시길 바랍니다.

0123


▶▶▶▶▶ 다른 의학,의료 보러가기 ◀◀◀◀

2016/12/11 - [의학정보] - 스틸녹스? 스틸녹스정 누가복용하는가?

2016/12/11 - [의학정보] - 페니라민정 무엇인가? 부작용은?

2016/12/10 - [의학정보] - 슈다페드정 (Pseudafed) 부작용과 성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