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의학정보

알비스정 부작용과 효능 및 복용법


오늘 다룰 의학정보에서는 알비스정(Albis Tab)을 다룰려고 합니다. 알비스정은 소화성 궤양용제로 불리우며, 위염이 있거나 속이 쓰릴경우에 처방받을 수 있는 약품입니다. 주효능은 위염이나 위궤양 등 속이쓰릴 때 먹지만 다양속에서 효능을 발휘합니다.



알비스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는경우에만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약물을 만드는곳은 대웅제약입니다.약품분류는 소화성궤양용제로 분류되어 있으며, 알비스정 주성분은 염산라니티딘, 구연산비스무스칼륨, 수크랄페이트 입니다.


알비스정의 주요 효능 및 효과로는 위궤양, 위염, 시이지장궤양, 졸링거엘리스 증후군, 역류성식도염, 마취전 투약, 멘델슨 증후군예방, 수술후 궤양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복용량 및 방법으로는 성인기준 식사와 무관하게 먹을 수 있으며, 1회 2정을 하루 2번(아침/저녁)나누어서 복용가능합니다.다만 증상에 따라 다르게 복용해야합니다.


소아 섭취여부에 대한 임상연구는 확립되어 있지 않지만 8~18세 소아의 경우는 1회 2정(라니티딘으로 2mg/kg)을 1일 1회까지 복용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임산부에 대한 복용도 효용성이 위험성을 상회한다고 판단 할 수 있는 경우에만 복용가능합니다.


알비스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드물게 쇼크가 나타날 수 있으며, 과민증 및 백혈구 감소, 혈소판 감소 현상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순환계쪽으로는 빈맥,서맥,방실차단, 소화기쪽으로는 구토,구역,변비정도가 있습니다.


여기가지 알비스정에 대한 효과 및 효능 부작용, 복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다른 의학,의료 보러가기 ◀◀◀◀

[의학정보] - 뮤코라제정 부작용과 효능 알고 복용하자

[의학정보] - 써스펜이알서방정 편두통 감기약 효능 및 부작용

[의학정보] - 가스모틴정 / 소화불량제 효과 및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