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효능과부작용

대하구이 먹으러 가는날


음식으로 포스팅을 처음해보네요 ㅎㅎ

이번 포스팅은 대하구이를 소개해볼까합니다. 영양소와 칼로리에 관해서요





개인적으로 관리해야하는 게시물/강의들도 있고 겸사겸사해서 블로그도 포스팅 해봅니다.

잘못쓰더라도 좀 이해를 ^^ 점점 늘겠죠~


대하구이는 9월에서 12월까지가 제철로 알고있어요. 꽤 기네요~ 한분기를 차지할 정도니깐요.

이번주말에 대하구이를 먹으러 갈 예정인데, 제가살고있는곳은 서울이라 노량진이나 소래포구가는것이 이득일듯하네요.

아이가 너무 좋아할 것 같고 저도 먹고싶어서 자꾸 군침이...





대하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대하는 큰새우를 뜻하는데, 갑각류로 키토산과 타우린이 풍부하여 아주 맛이납니다.

구이로 먹는것도 맛있지만 라면에 넣어먹어도 맛이 ㅎㄷ ㄷ ㄷ 하죠.





키토산이 풍부하여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다이어트 효능), 노폐물 배출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어린아이의 경우는 성장발육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새우는 비타민C와 섬유소가 부족해 양배추나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과 먹으면 좋겠네요.

모자란 비타민C는 후식인 과일로 채워도되겠네요 ^^


이쯤에서 칼로리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겠죠?

새우는 100g 당 칼로리가 93Kcal 이고 새우 약 3마리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전 300Kcal 정도 먹을 생각이니 대충 10마리정도 먹으면 되겠네요 ㅎㅎ


대하구이 축제도 하고 있는데



1)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 9월 9일 ~ 10월 30일

2) 무창포 신비의바닷길 대하축제 : 10월9일 종료

3) 인천소래포구 : 10월2일 종료

4)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 10월 8일 ~ 10월 30일


참고하시고 즐거운 대하타임 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