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꿀/효능과부작용

바나나 효능

바나나 좋아하시나요?

저는 바나나를 좋아해서 매일먹습니다.

구입하기도 매우 쉬우며 맛도좋고

먹는시간도 짧고 뒷처리도 편리하며

바나나 효능까지 좋다하니 자동으로 손이가네요.

 




먼저 바나나에 대해 소개를 하면, 바나나는 과일이며 디저트용과 요리용이 있습니다. 디저트용은 캐번디시 바나나이며 날로 먹거나 샐러드, 건바나나 등으로 먹습니다.

요리용 바나나는 플랜틴 바나나이며 굽거나 찌거나, 기름에 튀기가나 삶아서 먹습니다. 플랜틴 바나나는 국내에 수입되는 일이 드물고 대부분 산지에서 소비가 된다고 합니다.

국내 유통 물량은 대부분 필리핀에서 수입되는 캐번디시 바나나이고 우리나라도 제주도 등에서 재배하고 있지만 그 면적이 매우 작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바나나 효능 몇가지를 소개합니다.


고혈압예방

가장 유명한 바나나 효능이라고도 합니다. 고혈압 예방의 주요기능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이또한 아주 유명한 바나나 효능이죠. 바나나는 보통 2-3개 정도면 한끼 식사량과 비슷합니다. 바나나의 식이섬유, 탄수화물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 식사대신 섭취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바나나에는 비타민A, 비타민B가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피부윤기과 탄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인 바나나 효능 이정도면 괜찮지 않나요?



▷▶▷▶▷▶ 다른 효능 시리즈 ◁◀◁◀◁◀

카카오닙스 부작용 원인과 카카오닙스 효능

다섯가지 도라지 효능 아주 좋아요~

- 홍화씨 효능 제대로 알고먹자



변비예방

이번 바나나 효능은 변비예방으로 위에서 언급한대로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고, 팩틴이라는 성분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금연

마지막 바나나 효능으로 바나나 성분 중 비타민 B6, B12라는 성분과 칼륨,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금단현상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5가지 바나나 효능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한 바나나인데 칼로리 를 지나칠 수 없겠죠?

바나나 칼로리를 100g 기준 93kcal라고 합니다. 포만간이 높은 바나나는 사실 2개정도만 먹어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대용으로 매우 좋습니다. 평소 식습관이 평생건강을 좌우할 수 있으니 한끼를 먹더라도 영양이 제대로 된 식사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꿀꿀 > 효능과부작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관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0) 2017.02.06
쌀눈의 효능 이렇게 좋을수가!?  (0) 2017.02.06
카카오닙스 부작용 원인  (0) 2017.01.30
도라지 효능  (0) 2017.01.30
홍화씨 효능  (0) 2017.01.28